아직 출산에 대해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예상치 못하게 임신을 하게 된다면 힘든 상황에 닥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은 계획 후 하는 것이 아이, 본인, 주변사람에게도 피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신 극초기증상 7가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언제부터 나타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임신 극초기증상 7가지

임신 극초기증상

임신 극초기증상 1. 생리불순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 극초기증상 해당될 수 있습니다. 생리가 언제쯤 끝났고, 시작할 날짜가 언제인지 따로 주기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생리주기 어플도 많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선택하여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꼭 여자친구, 부인만 체크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남성분들도 함께 생리주기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신-극초기증상

임신 극초기증상 2. 피로감


임신 극초기에 가장 많이 보이는 증상은 바로 피로입니다. 생활 패턴이 크게 변한 것이 없는데 갑자기 졸음이 쏟아지거나 자고 일어나서도 피로가 계속 된다면 임신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한 피로감을 느낀다면 임신테스트기 이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3. 착상혈


임신을 하게 된 후 수정란이 자궁내막을 파고들며 착상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생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착상혈로 임신 소식을 알리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착상혈은 생리보다 가볍게 나타나고 조금 더 어두운 피의 색깔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4. 메스꺼움


임신 아주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입덧처럼 메스꺼움을 느끼는 임산부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평소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냄새나 향이 역겹게 느껴져서 메스꺼울 수 있고, 구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임신-극초기증상-소변

임신 극초기증상 5. 입맛 변화


임신 극초기에는 평소 잘 먹던 음식도 맛이 잘 느껴지지 않기도 하고, 음식에 대해 거부감이 들기도 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6. 감정 변화


임신을 하게되면 호르몬이 바뀌어 감정이 요동치기도 합니다.

감정 변화는 임산부들에게 대부분 나타나는 증상으로 쉽게 화를 내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우울해보이기도 합니다.

임신으로 인한 감정 변화는 자연스러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7. 소변 양 증가


임신 극초기에 소변 양이 크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액 순환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며 신장에 더 많은 소변의 양이 생산됩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마신 것도 아닌데 화장실 가는 횟수가 증가하고 소변 양이 증가한다면 임신 극초기증상 중 하나에 해당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임신 극초기증상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은 언제부터 나타나는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극초기증상 어느정도 보인다면 임신테스트기 구매 후 정확하게 검사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부 여성분들은 임신 극초기증상과 생리전 증후군이 비슷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