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가 오랫동안 아프거나 갑자기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5가지의 질환에 걸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대장 관련 질환의 확률이 가장 높고, 요로결석, 신우신염, 여성분들에게는 자궁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왼쪽 아랫배 통증 그대로 두면 위험한 이유 5가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아랫배통증

🔍 관련 정보 더보기

📌 백혈구 수치 높으면 위험한 이유 3가지

📌 2023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 뒷골 땡기는 이유 제대로 알아두세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5가지

왼쪽 하복부에 위치한 장기는 신장(콩팥), 대장, 방광, 혈관, 여성의 경우는 나팔관, 난소가 있습니다. 또한, 신경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장기에 문제가 생겨서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는 것으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1. 대상포진

어린 시절 수두바이러스를 앓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병하는 것이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에 걸린 분들 중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기

2. 대장암

아랫배 왼쪽 부분 통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대장암을 의심해야합니다. 만약 복통이 느껴졌다면 대장암 초기보다는 어느정도 암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장암 증상을 알아보면 왼쪽 복부 통증 외에도 구토, 식욕 부진, 체중 변화, 혈변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과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대학병원에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장폐색

장폐색은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통과하지 못하여 막힌 상태로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장폐색이 발생하면 소변, 배변시에도 아랫배가 묵직해지는 등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자궁외임신(여성)

자궁외임신이란 수정란이 난소와 자궁을 연결하는 나팔관에 착상하는 것으로 아랫배에 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랫배부터 옆구리, 허리 뒤쪽까지 통증이 나타나므로 바로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 임신 극초기 증상 알아보기

5. 전립선 비대증(남성)

노화로 인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립선은 방광 밑으로 지나가는 요도를 감싸고 있어서 비대증이 나타나면 요도를 압박하여 왼쪽 아래 복부에 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또 다른 증상으로는 가늘어진 소변, 참기 힘든 배뇨 현상, 자주 마려운 소변, 배뇨 이후 개운하지 않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 남성분들은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무엇인지 주요 5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