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키우다보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강아지 이빨 건강입니다. 강아지 이빨에 노란색의 딱딱한 덩어리가 쌓여 있다면 치석 제거해주셔야 할 시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 스케일링 비용 치석제거 마취시간까지 총정리하여 정보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스케일링 비용

강아지 무게에 따라 스케일링 비용은 달라집니다. 말티즈 4kg 미만의 무게라면 강아지 스케일링 비용 20만원 정도입니다. 이 가격에는 마취 비용까지 모두 포함된 전체 비용입니다.

강아지 스케일링 가격이 비싼 이유는 바로 전신마취로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마취 전, 혈액검사, 방사선 촬영까지 진행합니다.

강아지-스케일링-비용
강아지-치석제거

강아지 치석제거 마취시간

스케일링 치석제거 마취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입니다. 마취는 보통 2시간 정도 용량으로 마취를 하며 심한 경우 1~2개 발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스케일링-마취

강아지 스케일링 꼭 해야하나요?

강아지 스케일링은 마취를 해야해서 보통 1살 이상인 강아지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것보다 어린 나이에 하는 경우엔 다소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 스케일링 꼭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치석이 많이 쌓이면 각종 잇몸 질환, 염증으로 합병증이 올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 평소에 잘 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렵다면 4~5년 주기로 스케일링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치석이 보기에도 많이 쌓여있다면 바로 바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비용 줄이는 꿀팁

스케일링 비용 줄이는 방법은 사실상 양치질밖에 없습니다. 강아지가 어리다면 양치질 훈련 하는 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강아지라면 양치질이 사실 어렵습니다.

양치질 훈련을 할 때 거부하거나 공격성을 보인다면 거즈나 양치질용 물티슈를 사용하여 이빨을 닦아주는 것부터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시중에 셀프 치석제거기도 판매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하면 오히려 상처가 나서 감염될 수도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강아지 스케일링 비용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 키우다보면 건강에 특히 신경이 쓰여지실텐데요. 이 외에도 강아지 관련 건강 정보 많이 준비해놓았으니 즐겨찾기 추가해두시고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이시각 인기글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