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눈앞에 검은점 증상 나타났다면 비문증 의심해야 합니다. 점으로 꼭 보이지는 않고, 아지랑이, 벌레, 먼지 같은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럼 눈앞에 검은점 증상, 해결 방법, 원인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비문증이란?

눈앞에 날파리, 아지랑이 같은 것이 나타나서 불편감을 느낀다면 비문증이 생긴 것입니다.

비문증은 주로 나이가 들면 생기는 질환으로 눈 속에 유리체의 투명도가 제대로 유지되지 못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날파리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비문증 증상 3가지

  • 환하고 밝은 곳에서 눈에 이물질이 나타남
  • 눈을 감아도 보이는 경우도 있음
  • 날파리, 작은 벌레, 검은점 등의 모양이 나타남

반드시 눈앞에 점 하나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개의 점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을 보고나서 비문증 더 강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문증 원인

비문증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대부분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므로 노화가 주된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빠르면 비문증 40대부터 나타나며 50~6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근시가 심하면 20대 젊은층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다면 비문증 증상 나타날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눈의 피로가 심한 분들도 눈앞에 검은점 나타날 수 있으므로 눈운동을 자주 해야합니다.

비문증 치료 해결 방법

안타깝지만, 비문증 치료 방법은 레이저 시술 정도가 있지만, 전문의 대부분은 이 시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망막 손상이 될 가능성이 높고,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눈앞에 검은점 아른거린다면 먼저 안과 방문후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고, 이와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합니다.

여기까지 눈앞에 검은점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치료 방법이 없다는 점이 안타깝지만,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눈운동 열심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눈을 깜빡거리거나 눈을 감고 잠시 쉬는 시간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눈앞에 검은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