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진행되면 무릎 관절부터 손상되기 시작합니다. 관절을 사용할수록 닳는 구조라서 증상이 심하다면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꽤 비싼 편이고, 병원마다 수술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입원기간, 실비 보험 여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이란?

인공관절 수술은 약물, 보전요법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말기의 관절 병변 환자를 수술로 치료하는 것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비용이 부담스럽지만, 수술 후 통증은 모두 사라지며 정상 관절을 갖게되는 것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 겉면에 특수 금속으로 만든 막을 씌워주는 것으로 충치, 임플란트 치료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막을 씌운 뼈와 뼈 사이에 특수 세라믹이나 플라스틱을 삽입하여 그 사이가 매끈하게 움직이게 하는 것으로 기본 뼈는 모두 보전되는 것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및 입원기간

수술 방법과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평균 800만원~1,200만 원 정도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양쪽 무릎, 재수술, 전체 수술에 따라 가격과 비용은 다르므로 아래에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무릎 인공관절 전체 수술

  • 평균 수술 비용 : 600만원
  • 입원일수 : 12.8일

2. 무릎 인공관절 재수술

  • 평균 수술 비용 : 1천만 원
  • 입원일수 : 24일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비용 부담이 큰 수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현재 정부에서는 노인 인공관절 수술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릎 인공관절 실비보험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건강보험공단에서 일부 부담하며 나머지는 본인부담금, 비급여입니다.

따라서 무릎 인공관절 실비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본인부담금, 비급여 합계 금액의 80~9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용 부터 실비 보험, 입원 기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