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콘드로이친 50~60대 분들이라면 주변 지인, TV, 매체 등을 통해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콘드로이친은 관절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연골 건강을 챙기기 위해 필히 챙겨 먹어야 하는 보충제가 바로 콘드로이친입니다.

오늘은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자세히 알아보며 이와 관련된 음식 종류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3분의 2를 차지할 정도로 핵심 성분입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내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골 구조의 뼈재, 지지대 역할을 수행합니다.

50대가 넘어가면 콘드로이친은 짧아지고, 끊어지며 크기가 감소합니다. 이로 인하여 연골의 보수성,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퇴행성 관절염, 관절 통증이 유발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며 콘드로이친은 40대가 되면 절반 이하로 감소, 70대에는 거의 소멸하는 것으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알약

1. 연골 세포 재생

무릎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 재생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콘드로이친을 꾸준히 섭취하면 손상된 연골을 정상 수준과 비슷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콘드로이친은 윤기 있는 피부, 세포 재생을 통해 피부 주름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px 인기 상품인 달팽이크림에도 콘드로이친이 함유될 정도로 피부 탄력 증진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 관절 통증 완화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마모를 방지하여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콘드로이친 6개월간 꾸준히 섭취한 결과, 관절염 환자들의 무릎 통증이 감소했고, 보행 능력이 개선되었습니다.

국제 골관절염 학회 및 유럽 류마티스 학회에서도 관절염 환자에게 콘드로이친 섭취를 적극 권장합니다.

콘드로이친음식


콘드로이친 부작용

콘드로이친은 보행(GAIT) 실험 결과, 내약성이 우수하여 장기간 복용해도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콘드로이친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00mg이며 경우에 따라 설사, 소화불량, 복부팽만 등의 소화기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특정 질환 및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콘드로이친 복용을 피해야합니다.

  • 갑각류 알러지가 있으면 과민 반응이 나타납니다.
  •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출혈 장애가 있으며 주의해야합니다.
  • 당뇨병 또는 대사 장애가 이으면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 천식, 전립선암을 앓았던 환자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콘드로이친 함유된 음식

콘드로이친 성분이 함유된 음식은 홍어, 소의 도가니, 달팽이, 돼지족발, 상어의 연골 및 지느러미 등이 있습니다.

특히 소의 도가니에는 콘드로이친 풍부하여 뼈가 부러진 환자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과다하게 섭취하기보다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콘드로이친 효능 부작용 그리고 음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조서치 인기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