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그린 프로폴리스 비교 분석

요즘 면역력과 관련된 이슈가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영양제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면역력을 감기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면역력은 모든 질병에 대한 방어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이 무너지면 균형이 흔들려 여러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여러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중 꾸준히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바로 ‘프로폴리스‘입니다.

오늘은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요즘 뜨고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옛 고대 이집트때부터 면역 강화제로 쓰여온 성분입니다. 이 물질은 꿀벌이 꽃으로부터 수액과 자신의 타액을 섞어 만든 것으로 항산화 물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프로폴리스 효능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7가지

1. 기관지 건강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가장 먼저 구강, 코로 흡입되는 세균에 대한 면역력이 강화됩니다. 이에 따라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에게 효과가 뛰어납니다.

현재 코로나 19, 독감, 감기 등이 유행하는 시기에 함께 섭취하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2. 당뇨병 예방

프로폴리스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 섭취시, 당뇨 예방은 물론 천연 인슐린 효과로 혈당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도 함께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작용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지 않으면 암, 심장질환, 심혈관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이를 도와주는 것이 바로 항산화 작용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플라노보이드, 페놀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진통제

프로폴리스는 코카인의 3배에 달하는 진통제 효과를 나타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러시아에서 상처 치료 목적으로 프로폴리스를 사용했고, 두통 환자에게 프로폴리스를 처방하여 통증이 감소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5. 항암 작용

프로폴리스에는 테르펜류가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작용을 나타냅니다.

일본의 한 대학 연구에서 프로폴리스는 특히 유방암 억제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6. 다이어트

우리의 지방은 염증에 의해 증식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항암,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나지만, 염증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 효과를 나타냅니다.

7. 골밀도 재생효과

프로폴리스에는 페네틸 에스터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연골, 관절, 골밀도를 높이는 재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나타냅니다.

  • 천식, 임산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면 전문의와 상담받아야 합니다.
  • 출혈시 응고력이 낮아지므로 임산부, 수술을 앞둔 분들은 복용을 피해야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차이점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미나스 제라이스주의 해발 800m가 넘는 청정 산악지대에서 채취했습니다.

일반 프로폴리스와 달리 그린 프로폴리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보입니다.

다른 효능에도 좀 더 강력한 효과를 보이지만, 부작용도 좀 더 크게 나타나므로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여기까지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글 모음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수령 가능합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