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눈에 좋은 식물로 차즈기 추출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즈기는 차조기라고도 불리며 쌍떡잎식물에 속합니다.

차즈기 어린잎은 쌈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며 깻잎과 비슷한 모양을 보입니다. 아래에서 차즈기 효능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즈기 효능
차즈기 차조기

🚨 의사들만 알고 있는 건강 정보


차즈기 영양 성분

차즈기 부작용

차즈기 차조기 라고도 하며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차즈기에 들어있는 페릴알데히드로 만든 설탕은 일반 설탕 보다 2000배 정도 강한 감미료로 담배, 치약 제조하는데 사용됩니다.

차즈기 효능 대표적으로는 노안과 눈 건강에 탁월한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차즈기추출물 건강기능식품이 최근 홈쇼핑을 통해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차즈기 효능 5가지

차즈기 효능
  1. 눈 혈관 개선
  2. 안구건조증 예방
  3. 눈 근육 강화
  4. 치매 예방
  5. 피부 노화 예방


1) 눈 혈관 개선

차즈기에 함유된 알바리놀렌산은 혈관 염증 물질을 감소시켜서 혈관을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차조기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눈 혈관 질병 예방은 물론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나타낼 것입니다.

2) 안구건조증 예방

현대인의 질병 중 대부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안구건조증입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젊은 나이라도 차즈기 추출물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눈 근육 강화

차조기 성분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루테올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눈의 근육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여 눈 근육이 수축/이완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4) 치매 예방

차즈기는 자소엽으로 시아니딘이 풍부하여 히스타민 활성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신경세포의 사멸을 막아서 치매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5) 피부 노화 예방

차조기에 함유된 비타민A,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손상을 줄여주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차즈기 부작용

차즈기는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아 임산부, 어린이 등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부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차즈기를 차로 먹는 경우에는 하루 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 외에 차즈기 추출물로 만든 알약을 드신다면 하루 2정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차즈기 먹는 방법

차즈기 부작용

차즈기는 주로 차로 드시거나 알약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즈기를 차로 먹는 경우엔 진하게 우려서 먹으면 쓴맛이 강하므로 연하게 우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 아이가 섭취하는 것이라면 설탕이 꿀을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차즈기 효능 비롯하여 부작용, 먹는 방법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