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저당유도제 다이어트 알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당유도제 다이어트 방법과 부작용, 효과, 처방 받는 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당유도제란?

저당유도제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당뇨병 환자에게 쓰이기도 하고, 당뇨병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저당유도제는 제품에 따라 효과, 부작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각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특이 체질인 경우엔 의사와 상의하고 복용해야 합니다.

저당유도제 효과 3가지

  1. 항산화 효과
  2. 혈당 수치 안정화
  3. 면역력 강화

저당유도제는 3가지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외에 골밀도 강화, 혈압 조절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저당유도제 효과 3가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일부 저당유도제는 항산화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노화 예방하는데도 효과를 나타냅니다.

2. 혈당 수치 안정화

저당유도제의 가장 큰 역할은 바로 혈당 조절입니다. 당뇨병이 있는 환자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 보조제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저당유도제 식전에 먹으면 높아지는 당을 조절하며 살이 덜 찌도록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나타냅니다.

3. 면역력 강화

저당유도제는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저당유도제는 나이가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 항염증 작용에 탁월합니다.

저당유도제 처방 받는 방법

저당유도제는 당뇨병을 비롯한 혈당 관련 질환의 치료나 예방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즉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처방을 요청하면 받을 수 없습니다.

저당유도제 처방 받기 위해서는 인슐린 분비가 충분하지 않거나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하여 혈당 조절이 어려워야 합니다. 이 외에 비만 또는 대사증후군과 같이 혈당 조절이 필요한 경우에 저당유도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으로 저당유도제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와 관련된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당유도제 부작용

저당유도제-두통

저당유도제 앞서 장점, 효과에 대해서만 설명해드렸는데 의약품이라서 부작용도 사람에 따라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혈당 저하
  2. 피부 반점
  3. 두통
  4. 소화불량
  5. 피로

대표적으로 저당유도제 부작용 5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혈당저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혈당저하

저당유도제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 이를 너무 많이 낮추면 혈당 저하증이 발생합니다.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뇌에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심각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2. 피부 반점

저당유도제 복용 후 피부에 작은 빨간 반점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약물 반응성 피부염으로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3. 두통

저당유도제 복용한 사람들 중 종종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저당유도제가 몸에 맞지 않은 것이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4. 소화 불량

저당유도제 성분이 소화기관에서 소화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데 이에 따라 소화불량이나 복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피로

저당유도제 섭취 후 졸음, 무기력함이 나타날 수 있는데 심하게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여기까지 저당유도제 다이어트 부작용, 효과, 처방 받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저당유도제-다이어트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