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몽, 어릴 때는 우리나라에서 먹지 못했던 것 같은데 성인이 된 이후 자주 접하게 되는 과일입니다.

시큼하고, 약간의 당도가 있어서 입맛을 제대로 돋워주는 과일입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열풍이 불었을 때 자몽도 함께 인기가 많아졌는데 다이어트 식단으로 요즘에도 많이 먹고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여름에 먹기 좋은 과일로 오늘은 자몽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몽 효능

피부미용

자몽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좋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매우 탁월합니다.

또한, 바이오플라보이드 성분이 함유된 자몽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의 막을 보호해주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 건강

자몽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성장기 어린 아이에게도 좋지만, 나이가 많은 고령의 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자몽에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빈혈을 예방,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성들의 생리 주기 때 발생하는 철분 손실을 보충하는 역할을 해주므로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변비 효과

자몽에는 펙틴이 함유되어있어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며 장 운동 및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붓기를 제거하는데도 매우 탁월합니다

면역력 강화

자몽에는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이에 따라 각종 질병 예방에 탁월하여 천식, 폐렴, 기관지염 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암 예방

자몽에는 베타카로틴,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에 매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여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자몽 부작용

위에서 계속 자몽의 장점 및 효능에 대해서만 설명했는데 이번에는 부작용에 대해 아래 내용을 통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해당되는 분들이 계시다면 자몽 섭취를 중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스타틴과 같은 고지혈증 치료제를 복용 중인 환자라면 자몽, 자몽 주스를 섭취할 경우, 약물효과를 지나치게 높이는 부작용이 발생하여 자몽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항우울제, 콧물감기,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하는 항히스타민제도 자몽과 함께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몽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도움 되는 유익한 건강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