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배종옥이 출연하여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루틴으로 꼭 하는 일 중 하나가 울금가루 한 숟가락을 먹는 것이었습니다.

울금이 몸에 좋다고는 들었지만, 정확히 어떤 효과를 나타내는 지 자세히 알기 위해 공부해보았습니다. 울금가루 효능 그리고 부작용 이 외에 울금가루먹는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서치가 추천하는 글

울금가루 효능

울금 주요 성분

커큐민, 칼슘, 철분, 인

울금 칼로리

100g당 336kcal

울금 보관하는 방법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울금가루 효능

  1. 항염 작용
  2. 항암 효과
  3. 노화 방지
  4. 소화 기능 개선
  5. 치매 예방
  6. 관절염 예방
  7. 피부 트러블 해소

1. 항염 작용

울금은 세포를 보호하여 각종 세균 감염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항암 효과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우리 몸에서 다양한 암세포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3. 노화 방지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한 울금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신체 능력을 극적으로 증가하는 기능도 갖고 있습니다.

4. 소화 기능 개선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 불량을 해결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합니다. 또한, 위의 부담도 덜어줄 수 있습니다.

5. 치매 예방

울금 가루에는 새로운 뉴런의 성장을 증가시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뇌의 퇴행을 막을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알츠하이머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6. 관절염 예방

울금가루는 40대부터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관절염 완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울금에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7. 피부 트러블 해소

울금에는 습진, 여드름,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종종 화장품에도 울금이 함유된 제품이 있는데 피부 트러블이 심하다면 울금이 함유된 화장품 사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울금 부작용

  • 울금은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으므로 소량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울금 가루를 섭취하면 어지럼증, 설사,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복용중인 약이 있다면 울금 가루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합니다.

  • 울금 가루를 바로 피부에 바르면 피부 트러블이 날 수 있고, 노란색 잔여물이 피부에 남을 수 있습니다.

울금가루 먹는법

  1. 울금 가루는 후추와 같은 향신료 보조를 통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두유, 콩과 관련된 식품과 울금 가루를 함께 섭취하면 궁합이 좋습니다. 하지만 알코올과 궁합은 좋지 않습니다.
  3. 울금환이나 울금 가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를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건강 상식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