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다들 먹고 계신가요? 저는 몇 년 전에 먹었는데 비린내가 너무 심해서 못 먹다가 지금 다시 먹으려고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식물성으로 된 오메가를 먹으면 비린내도 안 나서 좋다고 하던데 오메가를 먹으면 좋은 점에 대해 자세하게 더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3은 지방산의 한 종류로,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상지질혈증 치료에는 경구약이 사용되고, 지방질 공급을 위해서는 주사제가 사용됩니다.

영어로는 omega-3로 표기됩니다.

뇌, 눈 건강 효과

오메가 3 효능은 눈과 뇌에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 3에는 DHA가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태아의 두뇌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뇌 기능, 인지 능력 발달에 기여하여 기억력이 감퇴하는 고령층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DHA 성분은 눈 건강에도 좋은데 눈의 망막 조직을 강화하고, 눈물의 생성을 활성화시켜 뻑뻑한 눈을 건조하지 않도록 개선시킵니다.

우울증 완화 효과

오메가3는 실제로 우울증 치료제로 사용될 정도로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메가 3에는 EP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고, 우울증 예방 효과에도 뛰어납니다. 성인 ADHD로 치료받고 있다면 오메가 3 복용 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 증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약품을 통해 실제 ADHD 증상을 완화한 분들이 많습니다.

심장질환 예방

실제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수술, 시술을 받은 경우에 오메가 3 처방을 할 정도로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는 특히 포화지방은 적고, 불포화지방이 적어서 혈중 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예방

오메가3 지방산은 트리글리세라이드 저하 및 당뇨병을 유발하는 아포 단백체 수치를 저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가 오메가 3 섭취 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므로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염증 감소 효과

오메가3에는 불필요한 지방,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염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 3을 짧은 기간 동안 섭취하기보다는 장기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각종 바이러스, 유해 세균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주 배가 아프거나 관절이 약한 관절염 환자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오메가 3 부작용

오메가3 큰 부작용은 없지만, 매일 3g 이상의 오메가 3 복용한다면 출혈 발생 시, 지혈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임플란트 시술이나 치아 치료 중인 예정이라면 당분간은 오메가 3 복용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 빈속에 먹게 된다면 식욕 감퇴, 설사, 위경력,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오메가 3이 효능 장점이 많지만, 부작용도 꽤 있으므로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제 블로그를 검색하여 찾아주셔서 영광입니다.

다른 블로그도 많았을텐데 제 블로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와 양질의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 수익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시원한 커피 한잔의 여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