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은 아무래도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앉을때 엉치뼈 아파요 아픔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길게는 하루 5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서 일을하는데 엉치뼈가 종종 아픕니다. 오늘은 엉치뼈가 아픈 이유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찾아보면 해결 방법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앉을때 엉치뼈 통증 원인

앉는 순간 통증이 시작된다면 가장 원인이 되는 이유는 골반 또는 꼬리뼈의 모양이 틀어져있기 때문입니다.

골반 양쪽이 균형에 맞게 자리 잡혀있어야하는데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골반이 틀어진 현대인이 많습니다.

사실상 가정에서는 자신의 골반이 틀어졌는지, 꼬리뼈가 틀어졌는지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간단하게 틀어진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바지 한쪽이 지나치게 달아있거나 여성의 경우 치마가 자주 돌아간다면 골반이 틀어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촬영해보는 것입니다.

엉치뼈 아픈 원인

엉치뼈 치료 방법(꼬리뼈 균형 맞추기)

엉치뼈가 아프다면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리를 꼬고 있는 습관을 고치고, 짝다리 집는 습관을 고쳐주세요.

그래야 골반의 트러짐을 조금이나마 잡을 수 있습니다. 코어 운동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 방법을 시도해봐도 엉치뼈가 계속 아프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단순히 자세가 좋지 않아 엉치뼈가 아픈 것이 아니라 여러 질환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직접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앉을때 엉치뼈 통증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며 저 또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게된 것 같습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와 양질의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립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