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만 되면 코감기, 목감기 걸리셔서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감기에만 걸려도 주변에서 좋지 못한 시선으로 쳐다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목감기 자주 걸려서 고생했던 적이 많은데 저만의 노하우, 전문의가 알려주는 노하우까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하루만에 낫는 방법 있다면 좋겠지만, 사람에 따라 낫는 속도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목감기는 초반에는 참을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지므로 목감기 초반에 잘 잡아줘야 고생을 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 빨리 낫는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코와 입을 건조하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목감기에 걸렸더라도 계속 촉촉하게 만들어주면 목감기 금방 나을 수 있습니다.


목감기 원인 알아보기

목감기 원인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인들이 목감기 걸리는 원인 공통적으로 5가지가 있습니다.

목감기 원인 제대로 알고 있으면 목감기 걸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먼저 원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독감 및 감기 바이러스 감염
  2. 알레르기
  3. 건조한 환경
  4. 연기, 화학 가스 흡입
  5. 자극적인 음식 섭취

이 외에도 음식물이 목에 끼거나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목감기 증상 나타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후 처방 받은 약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해외에 있거나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목감기 낫는법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1. 캔디 섭취
  2. 소금물로 양치 하기
  3. 목 따뜻하게 만들기
  4. 목감기에 좋은 꿀 섭취
  5. 충분한 수분 보충
  6. 생강차 섭취
  7. 가습기 사용하기


1. 캔디 섭취

목감기빨리낫는법-캔디

이건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목감기 빨리 낫기 위해서는 목 안에 수분이 많아야 합니다.

하지만 계속 물을 마시기는 어려우므로 캔디를 먹어서 침이 계속 생겨나도록 해야 합니다.

사탕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도 목감기 빨리 낫고 싶다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 캔디나 섭취하기 보다는 목캔디와 같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캔디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소금물로 양치 하기

소금물로 양치를 하면 입안 전체에 수분을 공급하고, 목에 낀 가래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기간으로 끝내기보다는 일주일 정도 지속하며 목 안의 염증을 제거하고, 목감기가 재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목 따뜻하게 만들기

목 겉을 따뜻하게 만들어야 목감기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목도리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헤어 드라이기로 목 뒤부분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거나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목에 올려놓으면 목감기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목에 체온을 높여주면 몸 전체적으로 체온이 올라가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몸살 감기 기운이 있다면 바로 목의 체온을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4. 목감기에 좋은 꿀 섭취

목감기 빨리 낫는법 네번째는 바로 꿀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꿀만 섭취하는 것보다는 따뜻한 물에 꿀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꿀은 인후염에 특히 좋으며 항산화제 기능도 있어서 평소 목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라면 자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감기에 걸려서 병원에 가면 의사가 항상 수분을 많이 섭취하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수분은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 즉 우리 몸 온도와 맞는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을 섭취하면 오히려 목 안을 다치게 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6. 생강차 섭취

꿀차 다음으로 좋은 것이 바로 생강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생강은 항염증, 향균성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차는 기관지염에도 도움을 줘서 목감기 빨리 낫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생강차 먹기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이영자 진저라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가습기 사용 하기

생활하는 공간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가습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회사에 오래 있는다면 책상 위에 작은 가습기를 올려놓고 일하는 시간 동안 켜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습기 사용 후에는 깨끗하게 세척하여 건조시켜야 세균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기억해야 할 점은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고, 수분을 자주 섭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시각 인기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