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는 한번 생기면 조금만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갑자기 많이 생기게 됩니다.

다래끼는 분비샘에 생기는 염증을 가리키며 눈꺼풀 겉에 나는 다래끼는 겉다래끼라고 하며, 마이봄샘 분비샘에 나타나는 다래끼는 속다래끼(맥립종) 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래끼 빨리 낫는법 5가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


1. 온찜질

다래끼 초기단계라면 온찜질로 빠르게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40도 온도의 따뜻한 물에 수건을 넣어 물기를 쫙 빼주신 후 환부에 올려두면 됩니다.

환부를 따뜻하게 하면 다래끼가 터지며 고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온찜질이 어렵다면 온열안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래끼치료

2. 기름기 적은 음식 섭취

다래끼가 주로 발생하는 원인 중 하나는 식습관입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라면 다래끼 발생을 증가시킵니다.

만약 현재 다래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일주일정도 기름진 음식 섭취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너무 맵고 짠 음식도 다래끼 염증을 더욱 증가시키므로 한동안 피해야 합니다.

3. 휴식

다래끼 생기는 이유 알아보면 면역력이 낮아진 것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 면역력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프로폴리스) 섭취하면 더욱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4. 항생제

항세제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감염을 치료하는 역할을 하는 약물입니다.

안약으로 직접 점안하는 것이 더 빠르게 낫는다고 잘못 알고 계신분들이 있습니다. 약사에게 문의해보니 약으로 먹는 것이 다래끼 더 빠르게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마사지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따뜻하게 마사지 하는 것이 다래끼 빨리 낫는 법 중 하나입니다.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다래끼 염증을 완화해주어 빨리 낫게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손을 깨끗히 씻은 후 마사지를 해줘야 합니다.


여기까지 다래끼 빨리 낫는법 5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했지만, 다래끼 낫지 않는다면 안과 방문하셔서 절개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다래끼는 평소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고, 물, 과일, 채소 등을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즉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 것인데요. 다래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래끼-빨리-낫는-방법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