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얼굴 여기저기에 생기는 검버섯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상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검버섯 없애는법 5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검버섯 원인

검버섯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검버섯 생기는 이유는 햇빛에 예민한 분들에게 자주 생기는 특징으로 햇빛에 의한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침착되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30~40대 성인에게도 검버섯은 많이 발생하며 젊은 나이에 발생하면 검버섯인지 모르고, 주근깨나 잡티로 오해하기도 합니다.

검버섯

검버섯 없애는법

  1. 피부과 방문하여 레이저 시술 받기
  2. 하이드로퀴논 크림 바르기
  3. 피마자 오일 바르기
  4. 한랭 치료법
  5. 트레티노인 크림 바르기

검버섯 없애는법 대표적인 5가지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효과적이며 비용이 덜 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과 방문하여 레이저 시술 받기

검버섯-레이저

검버섯이 심한 상태라면 피부과 방문하여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검버섯이 있는 피부에 레이저를 쏘아서 태우는 방법으로 미리 마취 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레이저 시술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크기에 따라 5회 이상 반복할 수도 있습니다.

2. 하이드로퀴논 크림 바르기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하이드로퀴논(Hydroquinone)크림은 미백제품의 화장품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하이드로퀴논 단일 성분 4%는 처방전 없이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함량이 높을수록 효과는 좋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므로 너무 함량이 높은 제품보다는 4% 정도 함량으로 하이드로퀴논 크림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이드로퀴논 크림은 30일 이상은 발라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하루에 2회 정도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만약 하이드로퀴논 크림을 바른 후 피부가 빨개지거나 가렵다면 피부에 맞지 않는 것이므로 전문가와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3. 피마자 오일 바르기

피마자오일 1~2방울 정도 검버섯이 나타난 피부 자리에 매일 발라주고 자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검버섯 제거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마자오일은 다목적 식물성 오일로 영양이 부족해 얇고 쳐지는 속눈썹, 거칠고 손상되어 예민해진 두피와 모발에도 사용하면 보습과 영양을 제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4. 한랭 치료법

한랭 치료법은 액체 질소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면봉을 이용하여 액체 질소를 검버섯에 묻히거나 뿌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약간 검게 변하고, 서서히 피부조직이 떨어져나가며 새로운 피부 조직이 생겨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약 3주뒤 새로운 피부가 나오고 검버섯은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5. 트레티노인 크림

트레티노인 크림은 피부 주름 개선과 검버섯 제거에 효과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방법으로 적정량을 환부에 꾸준히 바르면 검버섯이 점점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레티노인 크림은 다소 건조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점 주의하여 바르시길 바랍니다. 또한, 선크림도 함께 발라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버섯 예방하는 방법

  • 외출시 선크림은 필수! 외출 15분전, 최소 SPF 30이상의 선크림을 얼굴과 목에 꼼꼼히 발라 줍니다. 야외 활동을 오래한다면 2시간마다 한번씩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 외출시 모자, 긴팔 상의로 노출되는 부분을 최소화합니다.


지금까지 검버섯 없애는법 5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검버섯은 관리만 잘 해줘도 병원에 가지 않고 없앨 수 있으므로 꾸준히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시각 인기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검버섯-없애는법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