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은 선물용으로도 좋고, 받는 사람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꿀 종류는 바로 감로꿀입니다. 일반 꿀보다는 가격대가 다소 높지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로꿀 효능, 가격, 섭취 방법, 부작용, 보관법까지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정보 더보기

🔍 전립선 사군자 가격 부작용 복용시간 총정리

🔍 차즈기 효능 부작용 가격 한방에 정리!

🔍 검버섯 없애는법 5가지 이대로 해보세요!

감로꿀이란?

감로꿀-효능

일반 꿀은 벌꿀이 꽃에서 채취하지만, 감로꿀은 나무, 곤충의 수액 등을 먹은 벌꿀이 만들어내는 꿀을 의미합니다.

특히 여름철 나무의 잎과 줄기 등에서 진액을 채취하는 것으로 7~8월 감로꿀이 주로 채취됩니다.

감로꿀 대표적인 효능 5가지

1. 살균작용

감로꿀은 탁월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염증, 감염성 질환, 상처의 회복을 위한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대사질환, 만성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염증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기관지 질환 예방

감로꿀은 항산화 물질인 타닌과 아피제닌이 함유되어있어서 기관지염, 기침, 인후통을 자주 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3. 구내염 완화

구내염은 면역력 약화로 주로 발생하는데 감로꿀에 있는 아피제닌은 항염 효과가 있어서 구내염 등 염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구내염이 발생하는 분들이라면 감로꿀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혈관 노화 억제

감로꿀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세포벽,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세포 손상, 혈관의 노화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위장 건강

감로꿀은 올리고당의 함량이 풍부하여 장내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해 위와 장의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 건강은 면역력 증진과도 연관되어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면역력도 강화될 수 있습니다.

감로꿀 부작용

  • 벌꿀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음
  • 과다한 섭취는 당뇨환자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음

감로꿀 부작용은 크게 나타나지 않지만, 위 2가지는 반드시 주의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감로꿀 가격

감로꿀은 일반 꿀보다는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감로꿀 평균 가격을 알아보면 2.4kg 1병당 6만원 정도입니다.

감로꿀은 채취 과정이 다소 복잡하여 파는곳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감로꿀 판매처 중 후기가 가장 좋고, 재구매율이 높은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감로꿀 섭취 방법

감로꿀 섭취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지만,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꿀팁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요거트
  2. 식빵
  3. 가래떡

위 3가지의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한끼 식사 대용이 될 수 있을 정도로 포만감을 주고, 건강한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감로꿀 효능, 가격, 부작용, 섭취 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시각 인기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