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 지속된다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 가도 코막힘 뚫리지 않는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코막힘 뚫는법 5가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가 막히는 이유,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코막힘 치료는 꾸준히 진행해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코막힘 해결의 가장 핵심은 코 점막이 촉촉하도록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코막힘 한번에 뚫는 방법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1. 생리식염수

생리식염수를 이용하여 콧속 비강을 씻어내고, 수분을 공급하여 코 점막을 촉촉하게 도와줍니다.

코막힘 뚫는 방법 2. 스팀타월 이용

생리식염수를 콧 속에 넣는 것이 어렵다면 스팀타월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렌지에 넣어 1~2분 정도 가열한 뒤 코 주변에 수건을 얹으면 코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3. 지압

코를 시원하게 풀어주는데 지압도 큰 도움이 됩니다.

코가 막혔다면 영양혈, 인당혈, 사백혈 지압점을 10~20초 정도 꾹 누르고 푸는 것을 반복하면 시원하게 코가 뚫어질 수 있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4. 가습기

코가 자주 막힌다는 것은 현재 있는 환경이 건조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책상에 작은 가습기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막힘 뚫는법 5. 물 1.5리터 매일 섭취

물을 매일 1.5리터 이상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코 점막이 촉촉해집니다. 너무 차가운 물로 마시기보다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코막힘 뚫는 방법 5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비인후과 의사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이므로 코막혀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꼭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