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냉방병으로 인하여 감기에 걸려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감기, 코감기, 몸살 감기 모두다 고통스럽지만, 특히 코감기 걸렸다면 계속 코를 풀어야 해서 다른 감기보다 더 고통스럽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장 효과적인 코감기 빨리 낫는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감기는 처방받은 약을 복용해도 바로 낫지 않고, 오래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약을 복용하며 코감기 빨리 낫는법 함께 병행해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코감기 알레르기 비염 차이점은?

콧물이 나온다고 해서 코감기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코감기와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비슷하여 코감기인줄 알고 코감기 약을 복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코감기와 알레르기 비염 차이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감기 증상 : 콧물 점액 농도가 진하고 찐득합니다. 또한, 두통, 몸살과 함께 증상이 나타납니다.
  • 알레르기 비염 증상 : 맑은 콧물, 입천장 가려움, 피로감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7가지

코감기는 초반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2주 이상 코감기 증상이 나타나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빨리 낫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대로 따라하면 하루 안에도 낫는 경우도 있으니까 아래 코감기 낫는법 꼼꼼하게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1. 림프절 마사지

코감기 걸리는 원인은 면역력이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높여줘야 하는데 가장 빠르게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림프절 마사지 하는 것입니다.

림프절은 겨드랑이, 사타구니, 무릎 뒤쪽입니다. 겨드랑이는 주먹으로 양쪽 10번씩 쳐주면 림프절을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2. 코감기 약 제대로 고르기

코감기는 무조건 약을 복용해야 빠르게 나을 수 있습니다.

먼저 몸살과 함께 증상이 나타났다면 해열진통제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콧물과 재채기가 심하다면 항히스타민제 약을 복용함녀 됩니다.

코감기 약을 먹고 졸린 경우가 많은데 요즘에는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처방하여 졸음 증상이 완화되고 있습니다.

3. 코점막 촉촉하게 만들기

코감기로 인하여 코를 자주 풀게 되면 코 안이 빨개지고, 콧속이 아픈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코 안이 너무 건조하기 때문인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수건을 물에 살짝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줍니다. 이 수건으로 코를 감싼 뒤 숨을 쉬면 코 안으로 따뜻한 증기가 들어가서 숨쉬는 것도 한결 수월해지고, 코감기도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4. 코를 자주 풀지 않는다.

코감기가 걸리면 코가 막혀서 코를 자주 풀게 되는데, 이는 코감기 낫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힘을 주어 코를 풀면 콧속 압력이 높아져서 점액이 코 안에 갇히게 되어 염증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반대 의견도 있는데 어쨋든 코를 자주 푸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코를 푸는 것의 빈도를 줄여야 합니다.

5. 소금물과 베이킹 소다로 가글 하기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목과 코 안을 촉촉하게 만들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소금물로 가글하기가 조금 맵다면 베이킹 소다를 1t 정도 넣으면 매운 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소금물의 농도는 너무 짜지 않도록 하며 너무 자주하는 것보다는 하루에 1번 정도 가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충분한 휴식

코감기에 걸렸다면 무조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특히 코감기 약을 섭취했다면 무리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코감기 약을 먹으면 심장 박동수가 올라가는데 이때 무리한 운동을 하면 심장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감기 빨리 나으려면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여기서 충분한 휴식이란 숙면을 취하라는 의미입니다.

7. 비타민 D 섭취

코감기 걸렸다면 비타민C를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비타민D를 섭취해야 코감기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D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햇살을 자주 받고, 우유, 연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감기 빨리 낫는법 7가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7가지 방법 잘 활용하셔서 코감기 빨리 나아서 일상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코감기-빨리-낫는법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