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관련된 질병이 많아지면서 신장에 좋은 음식을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 10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우리 신체 내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하는데 신장의 길이는 대략 10cm 크기 정도이며 횡격막 아래, 복막 뒤에 위치해있습니다.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내 수분과 염분의 양, 전해질 및 산-염기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장에 좋음 음식 10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

  1. 양파
  2. 연근
  3. 표고버섯
  4. 베리류
  5. 아스파라거스
  6. 피망
  7. 올리브오일
  8. 수박
  9. 늙은 호박

1. 양파

양파는 신장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있고, 양파에는 신장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 성분인 케라틴도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양파는 독소로 인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체내의 항생제로 사용됩니다.

2. 연근

연근은 예로부터 출혈을 멈추고 신장염이나 위궤양 같은 질병을 도울 수 있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신장염 증상인 혈뇨와 배뇨 후 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근은 또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줄여주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3.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비타민B, 셀레늄,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칼륨 함량이 낮고 단백질 섭취가 제한적인 신장병 환자에게 좋으며 육류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성분이 콩팥에 부담을 주지 않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산딸기, 딸기와 같은 딸기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고 신장에 좋다고 합니다.

열매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신장 세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열매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체내에 저장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한다고도 합니다.

5.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르트산이라고 불리는 매우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아스파르트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아스파르트산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고혈압과 이뇨작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기능을 감소시킴으로써 요산과 같은 노폐물을 예방하고 이 성분들을 성공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6. 피망

낮은 칼륨으로 인한 신부전과 감염이 있는 환자들을 돕는 채소라고 합니다.

피망은 이뇨제를 도와주고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또한 체내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건강한 세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올리브오일

올리브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독소 배출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신장질환으로 인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것은 또한 신장의 기능을 돕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올리브유를 레몬과 함께 먹으면 신장 결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수박

임산부가 몸이 많이 부었을 때 호박즙도 많이 먹지만, 수박도 부기를 빼는데 효과가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수박에는 알칼리가 풍부한데, 이것은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특히 콩팥에 무리를 주는 성분이 적어 콩팥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수박은 또한 탈수를 방지하고 전해질 불균형을 막기 위해 체내의 세포 활동을 강화합니다. 하지만, 수박은 당도가 높기 때문에 먹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9. 팥

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이뇨제를 부드럽게 하고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신장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또한 혈관에 저장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10.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신장 세포를 강화하고, 신장의 기능을 부드럽게 움직이고, 이뇨제를 돕습니다.

게다가 오래된 호박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혈액순환을 돕고, 베타카로틴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붓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신장이 나쁜 사람들은 꾸준히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번에 칼륨을 과다 섭취하는 것은 신장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알고 있던 음식도 있었는데 새롭게 알게 된 음식도 반 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주변에 신장 관리를 해야 하는 지인, 가족이 있다면 위 식재료로 요리를 해서 대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