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해산물이 있으신가요? 저는 기름기가 가득한 대방어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대방어는 전갱이과에 속하는 생선 종류로 겨울이 되면 특히 회를 안 좋아하는 분들도 대방어 회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방어 효능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까지 알아보며 제대로 알고 먹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도 올해가 가기전, 기름이 잔뜩 들어간 대방어를 먹으려고 준비 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대방어 효능

방어는 등쪽이 철색을 띈 청색으로 이루어졌으며 배 부분은 은백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둥이부터 꼬리 자루까지는 핑크빛의 불선명한 띠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월 초순부터 북상하며 늦여름부터 이듬해 봄 사이에 남하하는 생선입니다.

피로 회복 효과

겨울 제철인 대방어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타우린은 간 기능을 개선하여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빠르게 해독을 돕습니다. 덕분에 간의 해독을 도와서 피로 해소에도 큰 효과를 나타냅니다.

두뇌 회전 효과

방어에는 DH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뇌세포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 아이, 고령층의 인지 능력을 개선시켜 주어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선으로 유명합니다.

피부 미용 효과

아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방어에는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있어서 피부의 독소,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철 건조한 피부로 인하여 트러블이 발생한 경우, 트러블 개선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효과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방어에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덕분에 혈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관절 강화 효과

대방어에는 비타민 D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뼈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고령층의 어르신들이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대방어 부작용

겨울 제철 생선 대방어는 일반 광어, 숭어 등의 횟감과는 다르게 매우 기름져서 느끼한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특히 대방어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방어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방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방어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는 주의하고, 설사나 배탈이 나는 경우엔 내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방어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맛이 좋은 음식이라서 부작용이 크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사실 과하게만 섭취하지 않으면 큰 무리가 없는 대방어입니다.

올해 추운 겨울, 친구, 가족들과 함께 대방어를 먹으며 겨울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