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회사 동료, 친구, 지인 중 맹장이 터져서 수술하는 경우를 살다 보면 종종 듣게 됩니다. 배가 콕콕 찌르는 아픔도 있고, 배꼽 주변이 아픈 경우도 있고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궁금해하는 것이 남자 여자 맹장 위치 입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정보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남자 여자 맹장위치
우리 몸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내장기관이 있습니다. 특히 배가 이유 없이 갑자기 아프다면 맹장을 의심하게 됩니다. 오늘은 맹장이 성별에 따라 위치가 다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맹장을 다르게 부르면 막창자라고도 합니다.
위치는 소장의 말단부에서 대장으로 연결되는 쪽에 있으며 소화기간입니다. 크기는 대략적으로 5~6cm 정도로 사실상 없어도 되는 내장기관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맹장 터져서 수술하는 분들 자주 보셨나요? 제 주변에도 몇 명 있었는데 병원에서는 ‘맹장 터졌다’라고 표현하지 않고, 충수염이라고 표현합니다.
즉, 맹장이 터진 것이 아니라 맹장 바로 아래에 위치한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한 것입니다.
남자 여자 맹장의 위치가 남자는 오른쪽, 여자는 왼쪽으로 잘못 알고 계신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내용으로 맹장 위치는 성별 구분 없이 모두 오른쪽 아랫배에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태어났을 때부터 위치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임신한 여성의 경우, 태아로 인해 장기의 위치가 왼쪽으로 가깝게 이동할 수 있지만, 완전하게 왼쪽은 아닙니다.
맹장염 증상
맹장염 충수염 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맹장 통증은 오른쪽 아랫배에서 시작되지만,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명치에서 시작된 통증이 서서히 오른쪽 아랫배 쪽으로 이동합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어지러움, 구토,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 배가 자주 아픈 경우라면 충수염이 발생했는지 알아차리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충수염은 최대한 신속하게 응급으로 수술해야 합니다. 만약 약을 먹어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맹장을 의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남자 여자 맹장위치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맹장 증상에 대해 알아보며 저 또한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게 된 것 같습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와 양질의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따뜻한 허브티 한 잔의 여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