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 건강에 탁월하다고 소문난 개복숭아 다들 드셔보셨나요?

개복숭아는 9월에 수확하는 것으로 복숭아 앞에 ‘개’가 붙여져서 예전에는 천대 받은 과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개복숭아효능 뛰어나서 현재는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값도 올라가고,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개복숭아효능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건강 정보

개복숭아 성분 정보

산속에서 자생하는 개복숭아는 모양이 예쁜 편은 아니지만, 그 약효가 뛰어나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습니다.

맛이 달고, 시며 유기산 및 알코올류, 펙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개복숭아 보관 온도 : 18~22도
  • 개복숭아 보관법 : 햇볕에 들지 않는 실온,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한다.
  • 개복숭아 구입 요령 : 농토에서 많이 떨어진 야생에서 채취해야 약효가 뛰어나며 다 익으면 붉고 겉표면이 갈라집니다.

개복숭아알레르기

개복숭아효능

1)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개복숭아에는 여러 비타민, 칼륨 등 미네랄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취를 낮춰줍니다. 이는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에 탁월합니다.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개복숭아에는 비타민B17인 아미그달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기관지염 회복을 돕고, 가래,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개복숭아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구연산은 체내 에너지 대사를 도와 젖산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체력을 증진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4) 변비 개선

개복숭아 칼로리는 100g당 35Kcal로 열량은 낮은 과일에 포함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포만감을 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합니다.

5) 피부 미용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C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여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개복숭아-부작용

개복숭아 부작용

개복숭아 겉에는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털이 많습니다. 이는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알러지 증상이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복숭아에는 결석을 형성하는 옥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결석을 앓고 있거나 이전에 치료를 받았다면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개복숭아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 섭취 방법 : 생과로 먹거나 과실주 또는 액기스로 만들어 먹는다.
  • 궁합 좋은 음식 : 우유

지금까지 개복숭아효능 시작으로 부작용,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건강 음식 아래 소개된 내용도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Share.

Leave A Reply